김광일 학생교육문화회관장 '여수세계섬박람회' 릴레이 참여

강성명 기자 / 2025-04-25 10:50:46
내년 개최, 성공 기원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릴레이 영상 메시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 김광일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이 직원들과 함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이번 캠페인은 박람회의 가치 확산과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김광일 관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2026년 아름다운 여수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열리는 세계섬박람회는 전 세계 섬들의 문화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다"며 박람회의 취지와 의의를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섬의 가치와 해양 문화의 중요성을 배우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박람회가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자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미항 여수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백도현 여수교육장 추천으로 릴레이 참여에 나선 김광일 관장은 다음 주자로 국제교육원 최정용 원장과 목포도서관 김춘호 관장을 추천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