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이필,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출시

김경애 / 2023-12-06 10:48:00

농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필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관절에쎈크릴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 건강기능성을 인정받은 3중(히알루론산, 아스타잔틴, 크릴오일) 복합물을 함유한다.

 

개별인정형 건기식은 식약청 고시에서 정한 원료가 아닌 새로운 원료로 제조한 것이다. 기능성을 발굴하고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인체·동물실험을 거친다. 자료를 기반으로 식약처로부터 심의와 허가를 받은 후에는 독점 판매가 가능하다.

 

▲ 라이필 관절에쎈크릴 [농심 제공]

 

관절에쎈크릴의 주요 원료를 보면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닳은 관절을 채워주고 △아스타잔틴은 혈관 내 염증 개선으로 관절염을 완화하며 △크릴오일은 관절 통증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농심은 미국의 프리미엄 원료사인 '발렌사'에서 수입한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신제품의 품질을 높였다고 했다. 하루 1캡슐(600mg)만 섭취하면 된다. 작은 크기로 만들어 목 넘김도 쉽도록 했다. 

 

농심 측은 "주재료인 '크릴오일 등 복합물'은 발렌사에서 글로벌 전략 지역에만 출시하는 핵심소재"라며 "농심에선 이 소재의 뛰어난 관절 건강기능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국내 건기식 소재로 독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선보이며 건기식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유산균, 오메가3, 락토페린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이며 라이필을 종합 건기식 브랜드로 키우고 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