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사천9경 한시집 출판-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

박종운 기자 / 2025-01-10 11:29:07

경남 사천향교(전교 신현권)는 9일 인성교육원 강당에서 '사천9경 한시집'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시장, 관내 기관장, 유림 등이 참석했다. 

 

▲ 사천9경 한시집 표지 [사천시 제공]

 

'사천9경 한시집'은 사천향교 구암한시협회 회원들이 그동안 활동한 한시 중에서 사천 9경의 절경을 노래한 시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사천향교 구암한시협회는 관내 원로 유림과 함께 매년 3~4회 한시 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신현권 전교는 "구암 이정 선생의 큰 뜻을 받들고 고전문화를 살리려는 회원들의 열성이 모여 사천한시 8집을 발간하게 된 것"이라며 "한시로 재탄생한 사천9경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위한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 추진

 

사천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를 돕기 위해 '2025년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4년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한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다.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에 한정된다.

 

이들에게는 사천시와 경남도에서 매월 2만 원씩 1년간 최대 24만 원의 희망장려금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노란우산 공제 신규 가입 후 30일 이내에 중소기업중앙회(경남지역본부)에 신청하면 된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소기업·소상공인 전용 공제제도다. 폐업, 퇴임, 노령화 등 경영 위험으로부터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을 돕는 공제부금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