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청실회 '몰래산타' 대작전 & 온그린 골프클럽 이웃돕기 성금 기부

박종운 기자 / 2024-12-24 12:31:21

경남 하동청실회(회장 조종득)가 지난 21일 하동청실회관에서 '제17회 사랑 실은 몰래산타' 발대식을 진행한 데 이어 아이들을 위한 '몰래산타 대작전'을 펼쳤다.

 

▲ 하동청실회원들이 '사랑 실은 몰래산타' 발대식을 갖고 있다. [하동군 제공]

 

이날 조종득 회장을 비롯한 청실회원 가족 30여 명은 '몰래 산타' 4개 조를 구성해 관내 어려운 이웃 22세대를 방문해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은 쌀·과자·고기·재첩·귤·떡 등 생활에 필요한 11종의 식품으로 구성됐다.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이들은 선물 전달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을 부르며 겨울을 맞이하는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눴다.

 

조종득 회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힘을 낼 수 있는 활력소가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마음이 훈훈해지는 봉사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부


▲ 하동골프클럽 '하동으로 온그린' 회원들이 하승철 군수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골프클럽 '하동으로 온그린'(회장 한춘열)은 23일 하동군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460만 원을 전달했다.

 

'하동으로 온그린'은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동호회로, 현재 4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기부금은 한 회원의 작은 나눔을 시작으로, 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마련됐다.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은 올해 새해에도 성금 350만 원을 기부한 바 있어, 한 해의 시작과 끝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춘열 회장은 "우리 동호회는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하동군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