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저소득 독거노인에 12억 상당 히트텍 기부

설석용 기자 / 2025-01-22 10:48:45

유니클로가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히트텍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니클로 임직원들이 저소득 녹거노인을 찾아 히트텍을 전달하는 모습.[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는 이달 전국 14개 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2만5000여 명에게 약 12억 원 상당의 히트텍 5만 장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유니클로가 출범 40주년을 맞아 지난해 11월 시작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캠페인으로 기부되는 히트텍 중 50만 장은 유엔난민기구를 통해 난민과 실향민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만 장은 유니클로가 사업을 전개하는 각 국가 및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기부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철학에 따라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을 통해 추운 겨울 소외된 독거노인분들께 훈훈한 온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설석용 기자

설석용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