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용석 원장 "K-콘텐츠 중심 경기도, 미래산업 리더로 이끌겠다"

임형조 기자 / 2025-10-30 10:52:19

탁용석 경기도콘텐츠진흥원장은 지난 15일 지방자치TV의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해 지난 2년간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밝혔다. 

 

▲ 탁용석 경기도콘텐츠진흥원장이 지난 15일 지방자치TV '더 인터뷰'에 출연해 이야기 하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탁 원장은 "경기도는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의 약 25%인 30조 원을 담당하고 있는 핵심 지역"이라며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첫 임기 동안 스타트업 투자와 경영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레벨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업들에게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연결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와 같은 혁신적 지원 덕분에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최근 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탁 원장은 두 번째 임기 주요 과제로 AI 산업 육성, 영상산업 글로벌 거점화, 게임 산업 발전을 꼽았다. 그는 "경기도가 영상산업의 아시아 중심지로 성장하고, 게임 산업에서 5조 원 규모의 퀀텀 점프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콘텐츠 산업의 선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정성과 전문성을 갖추고 도민과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탁용석 원장이 출연한 '더 인터뷰'는 오는 31일 오후 1시 30분 지방자치TV를 통해 방영된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되며,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KPI뉴스 / 임형조 기자 ihc@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형조 기자

임형조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