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서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

유태영 기자 / 2025-06-12 11:36:55

풀무원은 지난 11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 '풀무원 평화의 숲'에서 사단법인 평화의숲,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들과 함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 평화의 숲'은 풀무원이 2021년 평화의숲과 함께 조성한 약 2400평 규모의 숲이다. 파주 접경지역 생태 회복을 위한 생물 다양성 보전 프로젝트다. 

 

▲지난 11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에 참석한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이후에도 고사목 제거, 나무 식재 등 지속적인 숲 관리 활동을 임직원과 로하미(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사원),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어오고 있다.


이번 활동은 풀무원푸드앤컬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소나무와 전나무를 심고, 생태계 교란식물인 단풍잎돼지풀을 제거하는 등 숲 관리에 동참했다. 

 

파주 남북산림협력센터를 방문해 스마트 양묘장을 견학하고 산림 교육을 받으며 환경보전과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풀무원은 오는 7월과 9월에도 풀베기 및 유해식물 제거 등 후속 활동을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여름철 집중 모니터링을 위해 폭염에 대비한 그늘막 설치, 상비약 구비, 사전 안전 교육 등 철저한 안전보건 관리도 병행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일상 속 작은 소비가 숲을 가꾸는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서 '아임리얼 100% 리사이클 보틀' 제품 1병 구매 시마다 500원이 평화의 숲 나무심기 기금으로 적립되는 '#풀무원 기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1차 캠페인에서는 총 2849병이 판매됐으며, 2차 캠페인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