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마늘·시금치 가공제품 개발-청년네트워크 4기 위원 모집

박종운 기자 / 2024-01-17 12:31:57

경남 남해마늘연구소는 지난 15일 '2023년 공동연구개발 및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지난 15일 열린 공동연구개발 및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먼저 남해마늘연구소는 경남도 지원사업인 '항노화바이오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주식회사 태웅과 함께 'GABA 함량 강화 흑마늘 가공기술 및 제품개발'연구를 추진했다. 

 

또 서부지식재산센터 사업으로 '반조리 보물초의 저장성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 사업을 추진했다. 

 

이들 두 사업은 남해군 특화작물인 마늘과 시금치의 활용성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 연구개발사업이다.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한 특허를 각 1건씩 출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이와 함께 자체 재원을 활용해 특허출원 지원사업과 푸드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수행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오랫동안 사포나리아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면서 제품개발을 위해 애쓰고 있던 김한숙 대표의 요청에 따라,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남해군 청년네트워크 4기 위원 모집


▲남해군 제4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제4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남해군 청년네트워크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문제개선을 위한 정책제안을 하는 기구다. 

 

남해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남해군을 생활권으로 두고 있는 19~45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50명 내외로 △네트워킹(관계형성) △청년정책 참여 △프로젝트 기획·운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