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사용 확대 시군 협의회 개최

강성명 기자 / 2024-07-26 10:43:35

전라남도가 주요 기관과 함께 고품질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방안을 논의했다.

 

▲ 지난 25일 전남도가 도립도서관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교육청, 시군, 공급업체, 영양교사와 함께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사용 확대 협의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지난 25일 전남도립도서관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교육청, 시군, 공급업체, 영양교사와 함께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사용 확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은 시범 도입된 시군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새로 개발한 기능을 설명하는 등 일선의 의견도 수렴했다.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개발한 식재료 전문 조달시스템으로 △학교-공급업체 간 식재료 수발주 거래 △지자체 보조금 관리 △통계관리 △정산 전산화 등 친환경 식재료 공급부터 검수까지 업무를 일괄처리하는 방식이다.

 

전남도는 친환경 식재료 공급 과정 전반에 대한 서류 전산화로 행정처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통계 효율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부터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시범 도입했다.

 

박호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협의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운영 방법과 시스템을 개선해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사용을 확대하겠다"며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심신 발달을 위해 안전하고 품질 좋은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