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올해 최고경영자상에 락토메이슨 손민·동양 문대근 대표 선정

박종운 기자 / 2023-12-10 11:28:02

경남 진주시는 지난 8일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 ㈜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와 ㈜동양 문대근 대표를 '2023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 락토메이슨 손민 대표 [진주시 제공]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지역 최고의 경영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손민 락토메이슨 대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이를 산업화함으로써 최근 7년간 지속적으로 기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진주지역 관내 2~3공장 추가 설립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생산기지 구축으로 유산균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모든 작업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대학과 산학 협력에 적극 나서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동양 문대근 대표 [진주시 제공]

 

문대근 대표가 이끄는 ㈜동양은 1995년 창업 후 끊임없는 혁신활동과 기술개발로 자동차 핵심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최근 3년간 매출과 이익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다. 

 

신기술, 신공법의 연구개발로 중공형태의 전기자동차 부품인 로터샤프트 개발에 성공했으며, 2020년과 2022년에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했다. 이를 발판으로 해외 완성차메이커와 100억 원 규모의 간접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19년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인재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된다. 수상 경영인의 기업은 진주시가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사업 우선 수혜와 경영안정자금 우대지원 등을 받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