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교통 소외지역에 전기차 충전시설 신청 접수

정현환 / 2023-11-07 10:44:31

KG 모빌리티가 전남 담양 ‘도래수 마을’에 제1호 EV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교통 소외지역에 ‘Green Mate 마음 충전기 설치 지원’이 필요한 마을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KG 모빌리티가 교통 소외지역에 Green Mate 마음 충전기 설치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신청 접수는 12월 31일까지다. [KG 모빌리티 제공]

 

‘Green Mate 마음 캠페인’은 교통 소외지역에 마을 공용 EV 완속형 충전기 시설을 보급해 전기차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신청 대상은 토레스 EVX 출고 또는 출고 예정 고객의 실 거주지역 500m 이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없는 마을이다. 

 

공용인 만큼 행정구역 내 100가구 이상 거주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1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KG 모빌리티는 내부 선정 절차를 걸쳐 최종 10개 마을을 선발한다. 2024년 상반기 내 EV 충전시설을 포함한 연계 인프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10월 전남 담양군 도래수 마을에 토레스 EVX 1호차 기증과 더불어 제1호 EV 충천 시설을 설치한 바 있다”며 “이번 Green Mate 마음 충전기 지원 캠페인으로 교통 소외지역 산골 마을을 찾아 EV 충전시설 설치 보급은 물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