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민·관합동 밀렵 단속-경증 치매환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4-01-25 11:08:57

경남 의령군은 24일 유곡면 덕천리 일원에서 불법 엽구 수거와 동시에 야생동물 먹여주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의령군 관계자들이 불법엽구 수거와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갖고 있다. [의령군 제공]

 

지난 17일 수거 활동에는 군,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야생생물관리협회 의령군지회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거된 20여 점의 불법 엽구는 전량 폐기됐다.

 

의령군은 밀렵행위로 인한 야생동물 생태계 균형 파괴와 불법 밀거래 행위 우려에 따라 지속적으로 불법포획 도구 수거와 순찰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환경과 관계자는 "야생생물 보호를 위해서는 군민들의 자발적인 제보가 필요하다"며 야생생물 보호와 밀렵 밀거래 근절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령군, 치매환자 '기억 보듬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기억 보듬 쉼터' 프로그램 수업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환자의 치매악화 방지를 위해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하는 '기억 보듬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억 보듬 쉼터'는 낮 동안 경증치매환자를 보호해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고 가족의 삶이 질 향상과 부양 부담 경감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혈압 체크 등 건강 확인, 인지재활 훈련, 실버 레크레이션, 미술치료 등 다양한 내용으로 3월 5일부터 6월 18일까지 주 2회(화, 목) 3시간씩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이거나 장기요양서비스 미 신청자와 미 이용자 등이다. 희망자는 2월 8일까지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