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개콘'으로 민원 친절교육-국민참여정책 행안부장관상 수상

박종운 기자 / 2023-11-30 11:00:05

경남 거창군은 지난 28일 거창문화센터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방안의 하나로, '유쾌! 힐링! 친절 개그콘서트'를 개최했다.

 

▲ 지난 28일 열련 친절 개그 콘서트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교육에서는 실제 민원 사례를 통해 악성 민원을 대하는 바람직한 자세를 다루고, 유쾌하게 각색된 공직자 사연을 직원이 직접 참여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군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민원인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감성 친절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노민섭 거창군 민원소통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구인모 군수가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행안부장관상을 전수받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행정안전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6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은 정책 수요자인 국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제도다.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는 지난 10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소통24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투표 온라인심사와 최종 전문가심사를 거쳐 전국 23개 기관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거창군 우수과제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발굴된 '생활인구 늘리기를 위한 로컬유학 프로젝트'다.

 

구인모 군수는 "주민이 직접 제안한 정책이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로 선정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군의 생활인구 증가로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