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직관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올·유·니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카드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 KB국민카드의 새로운 상품 브랜드 체계다. 고객의 일상 소비부터 라이프스타일, 특정 목적성 지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 |
| ▲ KB국민카드,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올·유·니드' 선봬. [KB국민카드 제공] |
KB국민카드는 이번 브랜드 체계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체계화하고, 카드 선택 과정에서의 복잡성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는 3개 라인으로 구성했다. 올 라인은 일상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기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소비 패턴 변화와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유 라인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요 생활 소비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니드 라인은 교육비와 의료비 등 특정 목적성 지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브랜드 체계를 통해 카드 혜택을 단순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자신의 소비 목적과 생활 방식에 맞춰 보다 명확한 기준으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체계 개편은 고객 관점에서 카드 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구조를 정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비 흐름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