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온열환자 예방 서한문-가족봉사단 친환경 비누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 2025-06-17 12:29:48

경남 창녕군은 16일 관내 기업체 614개 소에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

 

▲ 창녕군 청사 전경 [창녕군 제공]

 

올해 여름이 예년보다 더 덥고 길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군은 열사병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사업장 대응 강화를 요청했다.

 

서한문에는 △'물·그늘·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 5대 기본수칙 준수 △체감온도 31도 이상 시 적절한 휴식 제공 △체감온도 33도 이상 시 매 2시간 이내 20분 이상 휴식 제공 등 폭염 대응 지침이 담겼다.

 

성낙인 군수는 "철저한 현장 관리와 작은 실천이 중대한 사고를 막을 수 있다"며 "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창녕군가족봉사단, '제로웨이스트 고체주방세제 만들기' 행사

 

▲ 창녕군가족봉사단이 직접 만든 고체주방세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창녕군가족봉사단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로웨이스트 고체주방세제 만들기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고 자원을 재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가족봉사단원들은 친환경 고체주방세제를 직접 만들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고체주방세제는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에 전달된다. 

 

한편, 제18기 창녕군가족봉사단은 14가족 52명으로 구성돼 있다. 매월 1회 다양한 체험형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