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가족센터 '1인가구 워크숍'-천태종 월화사 이웃돕기 성품

박종운 기자 / 2024-11-12 11:51:10

경남 사천시가족센터(센터장 조영아)는 9일 1인 가구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전남 송광사와 순천만 습지를 여행하는 가을 나들이 행사를 열었다.

 

▲ '1인 가구 워크숍' 참가자들이 전남 순청에서 나들이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사천시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일환으로 1인 가구의 스트레스 해소, 고독·고립 방지 및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3년째 진행된 1인가구 사업은 마음 건강을 위한 집단상담과 3개의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1인가구 삶에 큰 활력을 부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지원 대상은 트레킹 동아리, 공연·영화 관람하는 문화동아리, 건강한 음식과 멋진 카페에서 갱년기 극복하는 힐링 동아리 등이다,

 

사천 월화사, 삼존불 봉안 기념 이웃돕기 성품 기탁


▲ 사천 월화사 주지 등이 박동식 시장에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대한불교 천태종 산하 (사)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개문스님)는 11일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 및 방역물품(5000만 원 상당)을 사천시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사천 월화사의 대불보전 낙성에 따른 삼존불 봉안식을 맞아 이뤄진 것으로, 기탁된 물품은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나누며 하나되기는 2003년 창립된 비영리법인으로, 복지사업과 통일·환경사업 등을 이어오며, 현재까지 누적 150회 이상의 행복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