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년 적극행정 중점과제' 온라인투표 선정

강성명 기자 / 2024-03-03 10:37:26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2024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다.

 

▲ 적극행정 중점과제 온라인 투표 이미지 [광주시교육청 제공]

 

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투표는 중점과제 7건 사업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2건을 최종 선정하고 우선 추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투표는 행정안전부 '소통24' 홈페이지, 정책참여-국민심사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또 웹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투표를 원하는 시민은 △학생중심의 따뜻한 광주 학교급식 실현을 위한 '글로벌 급식' 운영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한 슬기로운 청렴인사 사업 추진 △학교소음피해 관리·강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부지활용을 통한 안전 통학로 조성으로 학생-시민의 복리 Win-Win 실현 △선제적 재해 예방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사교육 경감을 통한 학생·학부모의 불안감 해소화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 △함께하는 청렴정책 추진 중에서 2개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선정된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심의하며 중점과제 추진에 어려움이 발생하면 적극행정 제도를 활용해 우선 지원하는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적극행정 중점과제와 우수사례 발굴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해 가겠다. 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며 "시민과 함께 광주교육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 보장'과 '내 집같이 안락한 학교 맘 편한 화장실 조성 추진'이었다. 학교 맘 편한 화장실은 광주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로도 선정된 뒤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