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시니어클럽 '우수지자체' 수상-경남 우수 자원봉사센터 선정

손임규 기자 / 2023-12-07 10:59:28

경남 창녕군은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3년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상을 전달받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민간 노인 일자리 창출과 노인 일자리 분야의 적극 행정 추진을 인정받아 선정된 전국 8개 우수지자체 중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전국 197개 시니어클럽이 가입돼있는 단체이다. 어른 일자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지자체와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매년 전국노인일자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녕군은 올해 7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35개 사업을 진행, 2139명에게 노인 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노인 일자리 전담 기관인 창녕시니어클럽은 공익형 사업의 고도화와 민간형 일자리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창녕군자원봉사센터, 경남지역 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

 

▲ 창녕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우수 센터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2023년 우수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장려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창녕군은 경남의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자원봉사 활동률과 사업 연계, 자체와 네트워크 협력 사업, 사업홍보 영역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어려운 이웃 김장 나누기 △자원봉사자 특화교육 △노약자 교통안전 캠페인 △경남도 자원봉사센터 연계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창녕군은 지난 11월 경남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와 우수,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수상해 기쁨이 배가 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