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환사채 전량 호주 라이온타운 주식으로 전환

설석용 기자 / 2026-01-29 10:35:28
2억5000만 달러 전환사채 보통주 전환
LG엔솔, 전환 완료시 주식 약 8% 확보

LG에너지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던 전환사채 전량을 호주 리튬 개발사 라이온타운(Liontown Limited)의 주식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온타운은 29일 호주 증권거래소(ASX) 공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및 미지급 이자를 약 2억3900만 주의 보통주로 전환하겠다는 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 LG에너지솔루션 청주 오창공장. [KPI뉴스 자료사진]

 

전환사채 약관에 따라, 라이온타운은 전환 통지 수령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해당 주식을 발행해야 한다.

 

전환이 완료되면 LG에너지솔루션은 라이온타운 발행 주식의 약 8%를 보유한 주요 주주가 된다.

 

▲ 라이온타운이 29일 호주 증권거래소에 공시한 문서. [라이온타운 제공]

 

라이온타운 CEO 토니 오타비아노(Tony Ottaviano)는 "LG에너지솔루션이 보유 물량 전량을 주식으로 전환하기로 한 결정은 캐슬린 밸리(Kathleen Valley) 프로젝트의 우수한 품질과 우리의 운영 능력을 강력하게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번 전환은 주주들에게 즉각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자본 구조를 단순화하고, 이자 의무를 제거하며, 재무 구조를 강화하여 생산 확대를 위한 강력한 재정적 원동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에너지솔루션은 우리가 생산자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번 결정으로 양사의 이해관계가 더욱 긴밀해졌다"면서 "이제 세계 최고의 배터리 제조업체 중 하나가 핵심 주주이자 장기 오프테이크(인수) 고객이 됐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AI기자 'KAI' 취재를 토대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설석용 기자

설석용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