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착한가격업소 모집-가조면 독지가 공유냉장고 음료 기부

박종운 기자 / 2025-02-12 10:45:19

경남 거창군은 오는 21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 거창군 청사 모습 [거창군 제공]

 

모집 대상은 관내에서 영업 중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요금 업종이다. 올해부터는 법인사업자와 포장·배달 전문업소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프랜차이즈 업소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 지정은 행정안전부의 선정 기준에 따라 가격, 위생·청결 상태 등을 현지 심사한 후 결정된다.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 제작 지원 △종량제봉투 등 물품 및 공공요금 지원 △배달어플 통한 착한가격업소 배달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미정 경제기업과장은 "고물가 시기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착한가격업소가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가조면 익명의 기부자, 공유냉장고에 음료수 기부


▲ 익명의 기부자가 가조면 공유냉장고에 기부한 음료 [거창군 제공]

 

거창군 가조면(면장 김인수)은 지난 11일 익명의 기부자가 가조면 공유냉장고 '보물창고'로 20만 원 상당의 캔 음료수 5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익명의 기부자는 자신의 선행이 알려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기부자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며 "기부된 물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조면 공유냉장고 '보물창고'는 주민 간 자발적인 물품 나눔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주도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