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김치 신제품 '구氏(씨)반가 낙지김치'를 출시하고 국내 김치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 |
| ▲ '구氏반가' 낙지김치. [아워홈 제공] |
낙지김치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구씨반가'에서 선보이는 고급 한식 김치다. 아워홈은 구씨반가 갈치김치를 시작으로 특별한 재료와 레시피를 사용해 기존 포장김치와 차별화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직접 만들거나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각 지역 특색을 살린 김치를 출시해, 전통 지역 김치의 명맥을 유지하고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아워홈의 국내 김치 시장 조사에 따르면, 프리미엄 및 이색 김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360억 원에서 2023년 500억 원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아워홈 대표 김치 제품인 구씨반가 갈치김치의 지난해 연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06% 포인트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번에 출시한 구씨반가 낙지김치는 고춧가루와 무채 등 갖은 채소를 풍부하게 넣은 양념을 국산 배추 포기째로 바른 뒤 잘린 낙지를 배추 사이사이 넣어 완성했다. 보쌈김치처럼 달짝지근하게 맛을 내어 입에 착 달라붙는 양념과 낙지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숙성기간을 거치지 않고 생김치로 제공되어 아삭하고 신선한 맛이 돋보이고, 개인 기호에 따라 숙성하면 더욱 쫄깃해진 낙지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낙지는 타우린과 비타민 B가 풍부해 활력 증진에도 제격이다. 따뜻한 수육 한 점에 낙지와 김치를 얹어 즐기면 훌륭한 궁합을 자랑하고 비빔밥,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기 좋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낙지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갈치를 넣고 숙성해 깊고 시원한 맛을 살린 구씨반가 갈치김치, 갈치석박지 등과 함께 설 선물 세트로 구성한 기획전도 마련해 설 명절 선물로도 적합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구씨반가 김치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더욱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낙지김치 출시를 시작으로 특색 있는 김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김치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