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가조면 산불예방 결의대회-드론자격증 교육비 지원

박종운 기자 / 2024-03-14 12:29:59

경남 거창군 13일 가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자율협의회, 산불감시원, 가조소방서,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결의대회와 시가지 거리행진을 통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13일 가조면사무소에서 열린 산불예방 결의대회 모습 [거창군 제공]

 

가조면은 봄철 대형 산불특별 대책기간 동안 산불취약지역 순찰, 불법소각행위 단속, 마을홍보방송을 통해 가조면 산불방지 대책본부 상황실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인수 가조면장은 "이번 산불방지 결의대회와 캠페인을 계기로 봄철 산불취약시기에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거창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 시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군내에 주소를 둔 14세 이상인 군민 중 거창군이 선정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면 교육비의 60%(1인 최대 150만원)를 지원한다.

 

올해부터 지원 대상 연령을 18세에서 14세로 낮추고, 교육비 지원 금액을 1인 최대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드론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협력단 드론교육원, 유에어드론교육원, ㈜에이원농업회사법인 3개 기관이다. 

 

류현복 전략담당관은 "드론산업 육성 및 드론 활용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지원대상 연령을 낮추고 지원 금액을 확대하는 만큼 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