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임업인 산림소득 지원사업 안내

박종운 기자 / 2024-01-09 12:04:27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임산부의 불편을 덜어주고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매월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함양군 제공]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11일 함양읍을 시작으로 올해 군 전 지역 50회 방문 예정이다. 그중 월 2~3회는 산부인과 의료취약지역인 면 지역을 순회 진료한다. 

 

임산부를 대상으로는 분만 전 산전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태아 DNA 선별, 임신성 당뇨 등 필수검사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가임 여성을 위해서는 임신 전 건강진단을 비롯해 면역혈청, 간기능, 하복부 초음파 등을 실시한다. 

 

비가임 여성을 위해 필요한 검진항목(자궁·난소 초음파, 난소암·폐암·췌장암 검사 등)도 함께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우리 지역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저출산을 극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5년도 임업인 산림소득(소액)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양군은 2025년 산림소득(소액) 지원사업 신청을 9일부터 2월 2일까지 임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산림소득(소액) 지원'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 원 미만인 산림소득 사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사업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친환경임산물재배관리 △산림작물생산단지 △산림복합경영단지 △임산물생산기반 △임산물유통기반 조성 부문으로 구분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