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년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서울광장 농특산물 특판행사

손임규 기자 / 2024-04-25 08:48:10

경남 의령군은 관내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해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 반값 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 의령군 청사 전경[의령군 제공]

 

임차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임대주택 확보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 대비 500만 원 상향된 금액으로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은 관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 소유자에게 주택 리모델링 비용의 80%(최대 2500만 원)을 지원해 의무 임대기간(2~4년) 동안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참여를 희망하는 빈집 소유자는 지원신청서와 자격 증명서류를 구비해 빈집 소재 읍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다.


"의령군 농특산물, 서울에서 만나요"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 포스터

 

의령군은 오는 27~28일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야외도서관과 연계하는 행사다.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와 지역 홍보를 위한 지자체의 날을 함께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의령군에서는 8개 업체가 참여해 망개떡, 버섯, 쌀빵 등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