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자봉센터 취약계층 여름나기 키트-열린종합광고 선풍기 기탁

손임규 기자 / 2024-07-08 10:45:08

경남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군내 취약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여름을 부탁해' 사업을 추진했다. 

 

▲ 자원봉사자들이 여름나기 키트 배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사업은 기후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창녕군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이다.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조점순) 회원 15명은 에어서큘레이터, 여름이불, 해충퇴치기 등이 담긴 60개의 꾸러미를 제작했다. 이들 물품은 각 읍면을 통해 홀로 계신 어르신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필남 행복나눔과장은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전망되는데,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녕군 영산면, 열린종합광고 이웃돕기 선풍기 기탁

 

▲ 열린종합광고 박재현 대표가 이웃돕기 선풍기 기탁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지난 5일 열린종합광고 박재현 대표는 영산면 사무소를 방문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선풍기 25대(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받은 선풍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군내 저소득 취약 가구 25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재현 대표는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기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