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신제3구 마을회관 준공-'가야문화 골든벨' 화정초 안서현 우승

손임규 기자 / 2024-08-27 10:53:54

경남 창녕군은 26일 '영산면 신제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으로 신축한 '영산면 신제3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 등이 영산면 신제3구 마을회관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준공식은 성낙인 군수와 도의원, 군의원,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커팅식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2020년부터 약 16억 원의 사업비로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신제3구 마을회관 신축을 비롯해 △빈집 정비 △노후 담장 정비 △슬레레이트 지붕 정비 △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됐다.

 

신제3구 마을회관은 부지면적 522㎡에 연면적 136.08㎡의 거실, 주방, 방 등 1층 구조로 돼 있다. 

 

창녕군, 2024 청소년 가야역사문화 골든벨 결선 개최

 

▲ 청소년 가야역사문화 골든벨 결선대회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24일 가야고분군 세계유산통합관리지원단의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에서 '가야역사문화 골든벨 결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선대회는 가야역사문화 골든벨 앱을 통한 예선과 선생님 추천을 통해 각 지역에서 선정된 결선 대상자들이 참가했다. 결선에서는 창녕을 포함해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가야고분군 7개 지역 학생이 모여,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종 우승은 김해 화정초등학교의 안서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우승자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