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연암도서관 17일 작은음악회-청과시장 20% 할인행사

박종운 기자 / 2025-05-14 11:03:00

경남 진주시는 가정의 달 기념으로, 17일 오후 3시 연암도서관에서 '작은음악회'를 개최한다.

 

▲ 진주시립도서관 전경 [진주시 제공]

 

이번 음악회는 현악 4중주와 팝페라 성악가들의 협연 무대로, 클래식의 향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진다.

 

특히 오페라 ' 세빌리아의 이발사' 비롯해 여러 감미로운 선율이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료 관람이며, 우천 시에는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진주청과시장, 농축산물 20% 상시할인 시범사업 추진

 

진주시는 오는 6월 13일까지 수정동 청과시장에서 '전통시장 농축산물 상시할인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가 본인 확인 절차 후 전용카드(이용권)를 발급받아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정부가 충전액의 20%를 추가 지원한다. 전용카드는 청과시장 내 96개 참여 점포에서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농축산물 할인 지원사업은 정부가 2020년부터 시행해왔지만, '포스(POS) 시스템'이 구축된 대형마트 등에서만 상시 할인 적용이 가능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통합 포스 시스템을 도입한 전통시장에서도 대형마트처럼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는데, 전국 16개 주요 전통시장에서 동시 시행된다. 

 

경남에서는 진주청과시장이 유일하게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운영 결과에 따라 향후 사업 확대 여부가 검토될 예정이라고 진주시는 설명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