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6일 '광주전남상생일자리박람회'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10-04 10:38:55
채용면접관 29개 기업 참여 120명 채용 예정

광주광역시가 오는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에서 ‘2023년 광주전남상생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 2023 광주지역 우수기업 일자리박람회 [광주시 제공]

 

4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2023년 광주메디헬스산업전과 함께 열려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중견기업, 메디헬스산업 가정‧자동차산업, 에너지신산업기업 등 지역의 중소‧중견기업들이 참여하며, 48개 부스에서는 구인‧구직자 현장면접, 취업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채용면접관, 취업컨설팅관, 고용정책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4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채용면접관에서는 29개 기업이 참여해 1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고용정책홍보관에서 국‧시비 지원사업과 다양한 맞춤형 고용지원사업을 안내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인공지능 자소서 솔루션체험존을 운영하고,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털컬러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광주일자리플랫폼 또는 광주메디헬스산업전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대범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광주와 전남지역의 중소·중견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중요한 협업과 발전의 기회가 되는 뜻깊은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사회·기업들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