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하계 전국실업검도대회 성료-귀농귀촌 실태조사

손임규 기자 / 2024-08-20 11:58:25

경남 창녕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지난 15일 개막된 '2024년 하계 전국실업검도대회'가 1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하계 전국실업검도대회 개막식 모습 [창녕군 제공]

 

한국실업검도연맹과 창녕군검도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22개 실업팀과 선수, 가족 및 관계자 등 600여 명이 대회 나흘 동안 창녕군을 찾았다.

 

대회는 남녀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치열한 접전 끝에 남자 5인조 단체전은 광명시청, 7인조 단체전은 용인시청 우승으로 결판났다. 

 

여자 3인조 단체전에서는 부산시체육회, 5인조 단체전에서는 김해시체육회가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는 3단부터 6단 이상까지 각 부문에서 명승부가 펼쳐졌다. 

 

창녕군은 매년 전국실업검도대회 외에도 중고등학교 및 대학 검도리그를 개최하며, 검도 인재 육성과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창녕군, 9월9일까지 귀농귀촌 실태조사

 

창녕군은 21일부터 9월 9일까지 '귀농·귀촌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실태조사는 2021년부터 3년마다 시행된다. 귀농귀촌 가구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파악해 전입 가구의 정착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결과는 12월에 공표된다.

 

조사 대상은 주민등록상 타 시군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최근 3년 동안 귀농귀촌으로 전입한 가구 내 만 19세 이상 가구원이다. 조사 항목은 △전입 형태 △성별 △생년월일 등 기본적인 개인 정보 △귀농귀촌 결정 이유 등이다.

 

조사는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문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기기입식 조사도 병행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