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고제면 익명 독지가 쌀 기탁

박종운 기자 / 2024-12-30 10:24:18

경남 거창군은 2025년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1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2025년 3월부터 6월까지다. 모집 인원은 110명(공공근로 81명, 지역공동체일자리 29명)이다.

 

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거창군민으로, 본인과 가족의 합산 재산이 3억 원 이하이고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경우에 해당된다.

 

공공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환경정비와 행정 지원 등 35개 공공사업 분야에서 진행된다. 

 

고제면 익명의 기부자, 주민자치센터에 쌀 기탁


▲ 고제면 주민자치센터 앞에 익명 기부자가 놓고간 쌀 10포대 [거창군 제공]

 

거창군 고제면 주민자치센터 앞에는 지난 23일 익명의 기부자가 쌀(10㎏들이) 10포를 놓고간 사실이 알려져,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고제면에 따르면 익명의 기부자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라며 조용히 쌀을 전달했으며, 이름을 밝히길 극구 사양했다. 

 

정세환 고제면장은 "소중한 쌀을 나눠주신 익명의 기부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온전히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