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줄넘기협회, '제1회 전국민건강줄넘기 대회' 개최

김영석 기자 / 2023-11-24 12:12:19
12월 16, 17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서...개인·단체전 10종목
아버님·어머님 오래 뛰기, 창작음악 줄넘기 등 이벤트 행사도

다음 달 16일과 17일 이틀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체육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줄넘기 대회가 열린다.

 

▲ 수원시 줄넘기협회 로고.  [수원시 줄넘기협회 제공]

 

수원시줄넘기협회는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수원시체육회가 후원하며 수원시줄넘기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전국민건강줄넘기 대회'를 다음 달 연다고 24일 밝혔다.

 

수원시줄넘기협회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하는 '전국민건강줄넘기' 대회는 편리성을 추구하는 주거 환경과 각종 전자기기 활용 등으로 인해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에게 줄넘기 운동을 보급해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또 운동생활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운동부족에서 오는 비만 및 성인병 예방 등 국민건강을 증진시키자는 취지다.

 

전국 유·초·중·고생과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전은 △양발모아뛰기 △30초 번갈아 빨리 뛰기 △30초 스피드 2중 뛰기 △3분 번갈아 빨리 뛰기 등 4종목이다.

 

2인에서 12인이 출전하는 단체전은 △2인 번갈아 뛰기 △2인 맞서서 뛰기 △2인 옆나란히 뛰기 △긴줄 8자 마라톤 △3인 긴줄 스피드 △4인 스피드 릴레이 등 6종목이다.

 

이벤트 경기로 △아버님 오래 뛰기 △어머님 오래 뛰기 △가족 긴줄손 가위 바위 보 △자녀와 맞서 뛰기 오래 뛰기 △창작음악 줄넘기 대회도 열린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일까지 이메일(suwonrope@naver.com)을 통해 가능하며, 대회요강은 줄넘기대회 게시판(http://cafe.daum.net/suwonro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전 단체전 모두 동일종목 내 중복출전이 불가능하며 출전하는 선수들의 배번호는 당일 경기 전에 지도자에게 배부한다. 

 

대회 2일 째 폐회식과 함께 진행되는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과 단체전 1, 2, 3위 이외에 △최우수 지도자 △최우수 선수 상이 별도로 수여된다. 최다 선수 출전 단체 지도자에게는 공로패도 수여한다.

 

수원시줄넘기협회 서영주 회장은 "줄넘기는 생활패턴 변화로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대표적 생활체육운동"이라며 "이번 대회는 전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인 만큼 전국에서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참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