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목조건축박람회 참가-여행객 '하모 굿즈' 선물이벤트

박종운 기자 / 2025-03-12 10:57:46

경남 진주시는 12일 수원에서 개막된 '2025 대한민국 목조건축박람회'(KTBF 2025)에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참가, 진주지역 목조건축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건축 전문 행사인 '대한민국 목조건축박람회'는 수원메쎄(수원역)에서 15일까지 이어진다.

 

진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목조건축 공법을 적용한 지역적 특색이 담긴 목조건축 사례를 소개한다.

 

진주시는 경남 최초로 공공건축가 제도를 시행하는 등 최근 몇 년간 공공건축의 목조화를 선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진주에서 봄 여행 인증하고 '하모 굿즈' 받아가세요"


▲ 여행가는 봄 캠페인 리플릿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여행가는 봄 캠페인'에 발맞춰,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진주의 관광지를 방문하고 인증하면, 진주의 마스코트인 '하모'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진주시 주요 관광지에서 본인 얼굴이 나오도록 인증사진을 찍고, 진주 관내 음식점, 카페, 기념품점 등에서 1일 4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념품 수령 장소는 진주 트래블라운지(진주시 강남로 320) 또는 진주성 호국마루 관광안내소(진주대첩역사공원 내) 등이다. SNS에 참여 후기를 업로드하면 추가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