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향토음식경연 참가자 모집-휴가철 '국가 암검진' 캠페인

손임규 기자 / 2024-07-30 10:39:56

경남 의령군은 오는 10월 페스티벌에 열리는 향토음식 경연대회 참가자를 2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의령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시상식[의령군 제공]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기간 중 10월 5일 서동생활공원 주무대에서 개최될 이번 대회는 '리치푸드(Rich Food)-한상을 차리다'는 주제로 마련된다. 참가자는 의령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주메뉴 1종을 한상차림으로 제출해야 한다. 

 

희망자는 9월 9일까지 의령군 누리집에서 양식을 받아 우편 및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을 위한 20개 팀이 선정된다. 

 

의령군 심사단은 오디션 경연방식으로 음식의 완성도, 전문성, 대중성 등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의 가능성을 평가해 시상한다. 상금 총 1200만 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경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한다. 

 

의령군 관계자는 "전국적인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의령군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음식을 발굴해 대중화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말했다.

 

"여름 휴가철에 '국가 암 검진' 미리 받으세요"

 

의령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가암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군보건소는 연말 건강검진 수검자 쏠림으로 인한 군민의 불편함을 예방하고자 이번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 미리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1대 1 전화독려, 안내문자 발송 등 검진 홍보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짝수년도 출생자'는 △ 위암(만 40세 이상, 2년 주기) △ 대장암(만 50세 이상, 1년 주기) △간암(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6개월 주기) △유방암(만 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폐암(만 54~74세 고위험군 대상, 2년 주기) 등 6대 암 진단을 받을 수 있다. 

 

검진 대상자는 전국 어디서나 암 검진 지정의료기관에 미리 예약한 뒤 신분증을 지참해 검진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