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고흥군 결혼·출산 가정에 스마트TV 등 기부

유태영 기자 / 2025-11-03 12:23:42

SM그룹은 지난 1일 전남 고흥군 고흥종합문화회관에서 고흥군과 결혼·출산 장려를 위한 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세환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 대표이사, 공영민 고흥군수 등이 참석했다. SM그룹은 우오현 회장의 사회공헌활동 핵심비전인 '행복 경영'을 실천에 옮기고, 향후에도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관협력에 적극 임하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1일 최세환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 대표이사(왼쪽)와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가 고흥종합문화회관에서 열린 결혼·출산 장려를 위한 기부 업무협약(MOU)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M그룹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SM그룹은 결혼·출산가정에 지원될 65인치 스마트TV 200대 등 주요 물품을 고흥군에 기부할 예정이다.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앞서 지난해 4월과 올해 4월 고흥군 결혼·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스마트TV 각 200대씩을 기부했다. 현재 기부품을 받은 신혼부부 등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M그룹은 고흥군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지역민들의 니즈를 반영해 품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우오현 회장의 '행복 경영'은 SM그룹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궁극적 목표로, 사회 구성원 개개인이 행복함을 느껴야 지역사회는 물론 기업, 더 나아가 사회도 발전할 수 있다는 고민에서 비롯된 핵심적 비전이다.

그 일환으로 SM그룹은 올 들어서만 독립유공자 후손 생활 돕기 5억 원 기탁, 서울 서대문구 여자 농구단 후원, 신촌·이화여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서대문구 주관행사 동참, 해운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한국해양대 발전기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