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대만 타이베이서 '경남도 관광마케팅' 홍보활동

박종운 기자 / 2025-04-16 12:00:17

경남 사천시는 지난 11~12일 이틀 동안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5 경남도 시군 해외 현장마케팅'에 참여, 해외 관광객 유치에 공을 들였다.

 

▲ 대만 타이베이 '경남도 현지 마케팅' 현장에 마려된 사천시 홍보 부스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행사에는 경남의 10개 시·군이 해외 현장 마케팅에 직접 참여해 지역별 특색있는 관광 콘텐츠로 대만 현지에서 대규모 합동 마케팅을 통해 전략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쳤다.

 

사천시 방문단은 우선 B2B 현장 설명회를 위해 한국송출 물량 1위 여행사 콜라투어(Cola Tour)와 대만 최대 규모의 여행사인 라이언트래블(Lion Travel)을 찾아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도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타이베이 미라마르 호텔에서 개최된 '경남관광의 밤' 행사에서는 대만 현지 여행업계 바이어들을 초청해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제도와 패키지 여행상품 등 바이어들이 실질적인 상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타이베이 공연예술센터 광장에서 진행된 B2C 로드쇼에서는 사천관광 SNS를 팔로우한 타이베이 시민들에게 룰렛 이벤트를 통해 스노우볼 등 관광기념품 8종을 경품으로 선물, 큰 호응을 얻었다.

 

사천시 관계자는 "대만은 경남을 찾는 해외 입국자 수 1위의 중요한 방한 시장으로, 현지 마케팅을 통해 사천시의 해양관광과 우주항공도시에 대한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며 "향후 잠재적인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