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오는 25일 우주항공테마공원 야외무대 일원에서 '제14회 주민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
| ▲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리플릿 |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양경옥)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45개 기관·단체, 6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총 47개의 체험·홍보 부스가 설치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하늘사랑 합창단 공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의 라인대스, 우쿨렐레, 숟가락 난타 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부스별 다양한 체험·홍보 마당이 마련된다.
사천시, 시민안전보험 가입…최대 2000만원 보장
사천시는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과 범죄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안전보험 대상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모든 사천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이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또 사고 발생지역이나 개인의 다른보험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보상이 가능하다. 보장기간은 2025년 5월 9일까지 1년이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망 등 21개 항목이다.
이와 함께 △사회재난 사망 △개물림사고 응급실 내원 치료비 △실버존사고 치료비 담보 △개물림사고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자연재해 상해후유장해 등도 보상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