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대한파카라이징 장학금 기탁-농촌체험관광 활성화 교육

손임규 기자 / 2024-07-22 10:27:20

경남 창녕군은 지난 19일 대한파카라이징(주)(대표 혼다 타쿠미)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재단에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한윤규 대한파카라이징 총괄이사가 성낙인 군수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대한파카라이징은 금속표면처리제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2007년 계성면 명리에서 설립된 창녕 향토기업이다.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과 수자원 감축, 오염물질 배출제로, 지역인재육성 등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대한파카라이징는 이번 장학금 기탁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주민협의체 지원 등 지역의 가치와 인프라 지원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 지역인재 육성 지원을 위해 설립된 후 각계각층의 관심과 도움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교육 실시

 

▲ 창녕농기센터에서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교육으로 벌꿀 샌드위치 만들기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촌체험농장과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3회에 걸쳐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체험관광은 각 농장의 대표들이 직접 체험프로그램을 시연하고, 참여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교육은 오는 8월까지 3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농가는 대합 전지헌꿀벌학교, 대지 꽃들뫼, 도천 뚝딱뚝딱공작소, 유어 우포늪단감공원, 창녕 숲속애, 이방 허브힐링농장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녕군의 농촌체험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고, 농촌체험농장과 관계기관 간의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