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은 12일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을 차례로 방문해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를 검검했다.
![]() |
| ▲ 박동식 시장이 12일 응급의료시설 하나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
이날 박동식 시장은 명절 연휴에도 사명감을 갖고 응급환자 진료를 위해 근무하는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천시는 추석연휴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운영해 응급환자 발생 대비 및 진료 공백 방지를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응급실을 비롯한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현황 정보는 사천시보건소, 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동식 시장은 "추석 연휴 원활한 진료를 위해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과의 협조를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 수강생 모집
사천시는 20~24일 관내 농업인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0월부터 11월까지 목공예 DIY 교실, 마크라메 매듭공예 교실 등 공예체험 분야, 2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각각 8회씩 교육이 진행된다.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및 농지원부가 등록돼 있는 농업인들이 우선 선발된다. 모집인원은 목공예 DIY 교실 15명, 마크라메 매듭공예 교실13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