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hc 앱' 한달만에 가입자 30만 돌파

유태영 기자 / 2025-03-26 10:50:34

bhc는 지난달 출시한 'New bhc 앱'이 오픈 한 달 여만에 회원 가입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멤버십 기반의 차별화된 혜택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로 분석된다.

 

▲bhc, 'New bhc 앱' 오픈 한 달 여 만에 회원 가입 30만 명 돌파.[다이닝브랜즈그룹 제공]

 

신규 회원 대상 다양한 혜택과 다양한 프로모션이 가입자수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현재 'New bhc 앱'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 시 3000원 할인 쿠폰과 첫 구매 시 추가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총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자사앱을 통한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bhc 자사앱 활성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배달앱 의존도를 줄이고 가맹점 수익 개선을 돕기 위한 bhc의 자사앱 강화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콰삭킹'의 인기도 앱 활성화에 영향을 미쳤다. bhc에 따르면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가입자가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18일 첫 선을 보인 'New bhc 앱'은 뿌린이·뿌렌즈·뿌리미엄 3단계로 구성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했다.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E교환권 등록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도 추가됐다.

향후 주요 스포츠 경기 같은 빅이벤트 일정에 맞춰 사전에 메뉴를 예약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능'과 핸드폰 내 bhc 앱으로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한 '테이블 오더 기능'도 추가로 구현할 계획이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