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추석맞이 특화상품 '나주 배·거창 사과' 출시

강성명 기자 / 2024-09-02 10:32:16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하고 있는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추석 시즌을 맞아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특화상품 9호와 10호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 특화상품 9호와 10호인 '나주 배'와 '거창 사과 [aT 제공]

 

특화상품 9호 나주배원예농업협동조합의 배는 나주 대표 신고 품종으로 당도가 11.4브릭스 이상으로 높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특화상품 10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의 사과는 갓 수확해 이맘때 맛볼 수 있는 홍로 품종으로 추석 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가운데 하나다.

 

나주배원협과 거창한거창조공법인은 특화상품 판매 시 당일 시세에 맞게 자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구매자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aT는 지난달 28일부터 실시 중인 '추석 거래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특화상품 9호와 10호에 별도 예산을 지원해 견본상품 발송비와 거래 매칭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나주 신고배'를 대표 온라인쇼핑몰 ㈜오아시스에 소개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지속적인 거래를 이어갈 예정이다.

 

aT 이상길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추석 물가안정을 위해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소비하는 배와 사과를 특화상품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농수산물 도매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소비자의 식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