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와 함께한 2024 전주가맥축제 성료

유태영 기자 / 2024-07-29 10:29:03

하이트진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에서 테라 라이트를 총 9만병 공급, 모두 판매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1만병 증가한 물량이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와 함께한 2024 전주가맥축제 현장.[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10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주의 다양한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최대 규모로 개최한 2024 전주가맥축제는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12만 명이 찾아 축제를 즐겼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약 300여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 연못'을 운영하며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공급했다. 드론 쇼와 불꽃놀이, K-POP 댄스공연과 DJ 클럽파티 등 볼거리와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타투 스티커 등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올해는 약 1만 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QR을 이용한 원격 주문 시스템 등을 준비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