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픽업트럭 전용 '다이나프로 HT2' 출시

정현환 / 2025-03-07 10:31:08

한국타이어가 SUV·픽업트럭 전용 올 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를 북미와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중동 등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T2'는 기존 포장도로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의 후속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 정숙성 등 전반적인 성능이 강화돼 사계절 내내 모든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 한국타이어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 장착 모습. [한국타이어 제공]

 

또 다이나프로 HT2는 탁월한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최적 패턴 설계로 타이어 블록 강성을 높인다. 동시에 프로파일 기술 최적화로 차량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내마모성이 강화된 최신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적용해 마일리지 성능을 최대 13%까지 향상했다.

 

그러면서 젖은 노면에서 주행 성능도 크게 강화됐다. 고성능 배수 디자인을 채택해 수막현상을 예방한다. 최신 올 시즌 컴파운드 적용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각각 7%, 6%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수를 증가시켜 접지력을 높임으로써 눈길 주행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아울러 좁은 횡 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디자인 적용과 최적 멀티 피치 배열 등 저소음 특화 기술로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dB까지 낮추며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측은 "다이나프로 HT2는 15인치부터 22인치까지 총 57개 규격으로 폭넓게 운영된다"며 "전 세계 SUV와 픽업트럭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