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수능일에 대학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유태영 기자 / 2025-11-14 10:27:46

오비맥주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을 맞아 지난 13일 서울 건국대와 홍익대 일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도록 독려하는 오비맥주 대표 건전음주 캠페인이다. 매년 수능 시즌마다 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의 음주를 방지하고자 전개하고 있다.

 

▲지난 13일 수능일 저녁 오비맥주가 서울 건국대학교 일대 식당 손님들을 대상으로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올해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전국 980여 개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건전음주 퀴즈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운영한다. 수능 당일 저녁 서울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주요 상권을 직접 찾아 손님들에게 '귀하신분'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퀴즈 문항은 '주류 구매가 허용되는 법적 나이 기준일'과 '오비맥주의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명칭'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에게는 '카스 블루투스 스피커'와 캠페인 메시지가 담긴 '랄라베어 액정 클리너'를 증정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2009년부터 17년째 매년 수증 시즌에 맞춰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귀하신분' 캠페인 명칭은 '귀하신 분'이라는 뜻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