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지난 4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로 열린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국내 수출 상담회'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협력사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제품의 미국 아마존 플랫폼 본격 진출을 위한 것이다.
![]() |
|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가운데), 조병규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본부장(왼쪽), 레오니 파인드렉 CMO(오른쪽)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은 △신규 품목 개발 △수출 상품 품질관리 △TV홈쇼핑 영상 콘텐츠 제공 등 수출 중개자 역할을 맡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협력해 미국 현지 인허가 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합의된 뷰티 상품을 기획·생산·수출하며,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과 함께 광고·마케팅·컨설팅을 통해 현지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과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파인드렉 관계자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NS홈쇼핑은 뷰티 상품 협력사의 수출 확대를 위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11월 파인드렉과의 협업으로 뷰티 브랜드 협력사 1개사로부터 미주 수출로만 2025년 8월까지 누적 약 36만 달러(한화 약 4억7000만 원)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서 NS홈쇼핑 뷰티 상품 협력사 '바이오쎈글로벌', '태영코스메틱' 등 9곳과 7개국 12개 바이어의 상담을 지원했다.
상담회를 통해 협력사 '피플앤코'의 베트남 수출 협약 약 37만 달러(연간 약 5억 원 규모)를 체결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의 미주 수출 신규 계약 약 25만 달러 (연간 약 3억4000만 원 규모)를 체결 하는 성과를 거뒀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