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수원메가쇼 2024 시즌2' 행사가 오는 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중이다.
![]() |
| ▲ 5~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수원메가쇼 2024 시즌2' 내 더프레쉬모어 부스. [진현권 기자] |
지난 5일 개막한 수원메가쇼 행사에는 360여 중소기업·스타트업이 참여해 총 387개 부스에서 2000여종의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람회에는 경기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 기업인 더 프레쉬모어를 비롯, (주)케이센스, (주)다오르, 닥터퓨리,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등에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친환경 스타트업인 '더 프레쉬모어'는 신선한 상태로 음식물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더프레쉬모어 라벨 스티커'를 선보였다. 과일이나 야채 표면에 스티커를 붙이면 곰팡이 발생이 억제돼 부패가 지연되면서 식품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켜 준다. 스티커에 식품의 부패를 막아주는 천연 향균물질과 보호막을 형성하는 광촉매제가 친환경 점착제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지난 9월 특허 1건을 등록했으며, 2건을 출원 중이다.
(주)레디랩은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인테리어를 통해 맞춤형 스타일의 틈새 슬라이드장을 선보였다. 또 원룸을 조금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1인가구부터, 사무실 맞춤형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지역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팔도밥상페어, 홈&라이프쇼, 푸드쇼 , 키친쇼가 진행되고, 전통주, 프리미엄 디저트, 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메가쇼 홈페이지 사전 등록 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현장 방문 시에는 성인(만 65세 이상 무료)에 한해 1만 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