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추석 연휴 맞아 '타보소 관광택시 할인 이벤트' 실시

장영태 기자 / 2025-09-16 10:11:19
앱 예약 시 이용 금액 최대 30% 할인,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
운전기사 겸 관광 안내사, 타보소 관광택시로 포항만의 매력 전달

경북 포항시가 추석 연휴와 가을 관광 성수기를 맞아 '타보소 관광택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타보소 관광택시 할인 이벤트' 카드뉴스 이미지. [포항시 제공]

 

16일 포항시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SRT 증편으로 포항을 찾는 철도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나, 차량이 없는 방문객들이 겪는 교통 불편 문제를 보완해 관광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보소 앱을 통해 가입하고 예약한 관광객은 이용 금액의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차량당 최대 5시간까지 지원된다.

 

예를 들어 3시간 기본 이용요금 8만 원은 5만6000원, 5시간 기본 이용요금 12만5000원은 8만 7500원으로 30% 할인 적용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타보소 관광택시는 KTX 포항역, 포항경주공항, 시외버스터미널 등 주요 거점에서 예약 탑승이 가능하다.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잘 아는 기사들이 직접 안내까지 맡아 '운전기사 겸 관광안내사' 역할을 해 관광객들이 교통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포항시는 이를 통해 관광 교통 인프라를 강화하고, 명절·성수기 관광수요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허정욱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장은 "타보소 관광택시는 포항 문화를 알리는 안내사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영태 기자

장영태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