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중·고교생 '리더십 캠프' 성료-한의약 갱년기 클리닉 운영

박종운 기자 / 2025-08-04 10:24:41

경남 사천시는 관내 중·고교생들의 진로 탐색과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운영한 '2025년 미래인재양성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 '2025년 미래인재양성캠프' 참가 학생들이 수료증을 들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캠프는 100명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2차례에 걸쳐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올해는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검사', '체험형 진로탐색' 등 체험 중심 활동뿐 아니라 지역 출신 대학생 멘토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실적이고 공감도 높은 진로 조언이 이뤄져 참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중학생 과정에서는 '고교학점제 이해', 고등학생 과정 'AI시대 리더의 역량', '실전 모의면접' 등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돼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탐색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바란다"며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의약건강증진사업 'Happy 한의약 갱년기 클리닉' 1기 운영


▲ 'Happy 한의약 갱년기 클리닉' 운영 홍보물 [사천시 제공]


사천시보건소는 오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매주 금요일마다 삼천포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0~65세 여성을 대상으로 'Happy 한의약 갱년기 클리닉'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육 및 한의중재(침·첩약 등) 갱년기 영양교육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교육 신체활동 및 힐링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자가 건강체크 및 요실금 치료기 대여 등 생활밀착형 건강관리도 함께 지원하며, 사전·사후 갱년기 증상 설문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실질적인 개선 효과를 확인하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