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 이자 매달 10만 원 지원

강성명 기자 / 2025-02-03 10:11:22

전남 순천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 2025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안내문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규 대상자를 오는 10일부터 모집한 뒤 매달 10만 원씩 최대 4년 동안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부부 모두 순천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부부 합산 연소득 7500만 원 이하(외벌이는 5000만 원 이하), 5년 이내 혼인 신고한 무주택 신혼부부다.

 

대상 주택은 순천시 소재의 아파트, 단독·다가구 주택 등으로 전세가격 3억 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이며, 주택도시기금의 전세자금대출 상품(버팀목 전세자금,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 등)을 받은 가구에 한해 지원한다.

 

주거급여 대상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주택 공급사업 대상자, 기타 정부와 지자체 주거관련 유사 사업 대상자 등은 제외된다.

 

신규 모집 가구는 150가구로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순천시 청년정책과에 방문 신청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제출 뒤 원본 서류를 등기우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