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시티투어 본격 운행-동서동 단체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박종운 기자 / 2024-01-31 10:20:42

경남 사천시는 2월 1일부터 '사천사랑 시티투어'를 본격 운행한다.

 

▲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사천사랑 시티투어'는 사천시 방문객 및 외래 관광객을 대상으로 4개 테마코스(문화관광, 역사탐방, 항공·체험관광, 달빛관광)와 체류형 코스(1박2일)로 운행된다.

 

올해는 우주항공산업체 투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항공산업 기획전시 및 산업현장(KAI, KAEMS 등)을 연계한 항공.체험관광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2층 버스를 투입해 시티투어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맛깔나는 해설도 곁들일 예정이다.

 

'사천사랑 시티투어' 버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천시외버스터미널과 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 진주역에서 출발하며 5명 이상 사전 예약 시 운행한다.

 

동서동 자연보호단체,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자연보호동서동협의회 회원들이 30일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30일 자연보호동서동협의회(회장 지춘기)는 설을 앞두고 재래시장 등을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관내 전 조직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삼천포 용궁수산시장에서 신수도 선착장까지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 및 생활쓰레기, 도로 적치물 등 약 3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지춘기 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해주신 전 조직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고향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