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우수 자원봉사자 연수-12일 비토섬 마당극 축제

박종운 기자 / 2024-10-10 15:13:54

경남 사천시는 지난 8일 남일대리조트에서 '2024년 우수 자원봉사자 연수'를 개최했다.

 

▲ 8일 열린 사천시 우수 자원봉사자 연수 행사장 모습 [사천시 제공]

 

이날 온앤인에듀테인먼트 김윤지 강사는 '회복을 위한 자기 돌봄 솔루션'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했다.

 

특히,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화합의 장을 마련해 다른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내도록 했다.

 

박동식 시장은 "자원봉사는 우리 이웃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변화시키는 아름다운 힘"이라며 자원봉사자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천문화재단, 12일 비토섬 특화 문화예술축제


▲ 비토섬 문화예술축제 비토돌담 포스터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12일 비토해양낚시공원 주차장에서 '비토섬 특화 문화예술축제-비토돌당'을 개최한다.

 

'비토돌당'은 △마당극 '돌당·토까니' 시민배우 마당극 '별주부-쌍코피 터졌네' 전시회 '비토 to be' 예술놀이터 '럭키 비토' 미디어 '비토 이바구' 등으로 구성된다.

 

비토섬 지혜를 담은 마당극 '돌당·토까니'는 마당극 토선생전을 기반으로 지역 예술인들의 창의적 협업 및 직접적 구현과 더불어 지역 고유의 연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작품이다.

 

비토섬 역량을 담은 시민배우 마당극 '별주부'쌍코피 터졌네'는 사천시 비토섬의 토끼섬, 거북섬, 목섬에 얽힌 전설을 이야기하는 공연이다. 전문 예술인이 아닌 사천시민만 출연한다.

 

비토섬 환상을 담은 전시회 '비토 to be'는 비토섬의 전설인 '별주부전'과 '소품섬의 전설'을 소재로 시각적 장르들을 활용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그 창작물들을 전시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